유경****

5점




간략 요약(장점)

1. 설치가 정말 충격적으로 간단함

2.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유지해줌

3. 환기에 따른 열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어 에너지 비용(냉난방비)에도 유리함 



실제 주문은 3월 중순에 했는데 이제야 설치했답니다. 

이사를 가게 되었는데 이사가는 집이 너무 오래된 집이라 환기 자체가 불가능한 상태였습니다. 거기다 자동차 매연이 어마어마한 곳이라...;; ㅠㅠ 

가장 편하게 환기하며 지내는 방법은 아파트 시공시 내장된 전열교환기를 쓰는 것이지만, 2000년도 이전에 지어진 아파트라 그런 설비 자체가 없는 곳이었고, 인테리어와 함께 천장공사를 하는 것도 아니라 안정적으로 환기를 할 방법이 없었습니다. 


긴 고민끝에 답을 찾은 것이 리숨프로였습니다 ㅎ 


그냥 환기를 하며 먼지를 줄여야 한다면 3M 자연환기필터를 쓰면 될 일이고, 약간이나마 강제환기가 필요하다면 리숨 클래식을 쓰면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여름이고 겨울이고 외기에 의한 열손실을 줄이려면 반드시 전열교환기능이 필요하겠더군요. 


설치 : 

이사오고 나서 두번째 날에 설치를 시작했는데, 덩치도 크고 이것 저것 추가부품도 많아 솔직히 좀 긴장했습니다. ㅋ 

그런데, 막상 상자를 열고 설명서를 찬찬히 읽어보며 따라 해보니, 제작하신 분들이 얼마나 고민을 해서 설계를 했는지 이해가 되더군요. 

힘 쓰고 신경쓸 부분은 창문에 추가로 산 고정용 브라켓 설치하는 것 밖에 없었습니다. 말 그대로 모든 것이 찰칵! 찰칵! 큰 힘도 들이지 않고 간단하게 설치가 되도록 만들어 졌더군요. 

지금까지 혼자서 창문형 에어컨도 달아보고 이것저것 다 해봤지만, 리숨처럼 간단하고 편하게 설치할 수 있었던 것이 없었습니다. 


성능 :

당연한 말이지만, 리숨 프로를 설치했다고 갑자기 "공기가 맑아졌어요!" 하고 말할 수 있다면 그런 분들은 호흡기계에 큰 병을 앓고 있거나 알러지로 극심한 고통을 겪는 분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그런 사람은 아니라 공기가 맑아졌는지는 못 느꼈지만 실내에 냄새를 풍기는 무언가를 했을때 일정시간이 지나면 아무 냄새도 나지 않는 것을 느끼고는 "와... 열심히 일하고 있구나!" 생각했습니다. ^^; 

지금도 제 등 뒤의 창문에서 열심히 일하고 있고 실내 공기 상태에 따라 자기 혼자서 빨리 작동했다 천천히 작동했다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소음도 의외로 적은 편이라 놀랐습니다. 


소감 : 

2006년 이후 건축법에서 실내 환기설비에 대한 법안이 통과가 되고 현재는 그 범위를 계속 넓히고 있다고 합니다. 

저야 건축같은 것은 잘 모르지만 제가 아는 바로는, 창문을 24시간 꽁꽁 닫아놓고 아무리 공기청정기를 틀어봐야 건강에는 좋지 않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사람에게 나쁜 영향을 끼치는 것은 단순히 미세먼지만 있는 것이 아니니까요. 

사람 자체가 생활하며 끝임없이 이산화탄소를 뿜어내고 있고, 음식을 하거나 무언가를 하면서 계속 휘발성 가스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나쁜 물질들이 실내에 쌓이면 쌓일 수록 건강에는 해로운 것이구요. 

오죽하면 아무리 날씨가 나쁜 날에도 주기적으로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키라고 하겠어요. ㅎㅎ; 


아무튼 리숨 프로. 정말 맘에 듭니다! 오래 오래 좋은 제품 만들어 주세요. 


  • 2021-05-17 11:27:13 airse
    안녕하세요 리숨입니다.

    고객님의 정성스런 포토후기 감사드리며 홈페이지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적립금 5000point 적립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스팸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평점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관리자답변보기

/ byte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