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고객후기

고객후기

아파트, 주택, 유치원까지 다양한 장소에서 이미 많은 분들이 리숨하고 있습니다.

3개월 사용후기

김희**** (ip:121.183.184.192)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2월에 구매해 3월초에 설치했으니 벌써 3개월이 넘었네요. 필터 사러 들어왔다가 후기 남깁니다~

장점 : 이미 다 아는 미세먼지와 각종 유해가스 제거 외에도 미약하지만 습기제거도 약간 됨. 요새 같이 더울 땐 밤에 켜두면 시원함. 공기청정기만 7대가 있지만 전력사용량도 그렇고 환기청정기만 쓰게 됨.

단점 : 항상 5단으로 돌리는데 소음이 좀 있음. 실평수가 30평 정도 되는데 온 집안이 전부 정화되는건 아님. 공기청정기를 두대 돌릴시에는 오래 돌리면 전부 정화가 되는데 이건 그보다 훨씬 오래 돌려야 곳곳까지 정화가 됨. 또한 틈새가 있어서 인지 수치가 10이하로 잘 안 떨어짐. 미세먼지 심한 날에는 더 심함.

-----------------------------------

끝으로 제가 최초 구입했을 때 해당 사이트에 남겼던 상품평도 함께 올립니다~

비염으로 인해 꽤나 오래전부터 미세먼지에 관심이 많던 사람입니다. 비염에 좋다는 약초나 코세척, 이비인후과 약 전부 써 봤지만 그때 뿐이고 코막힘으로 정말 고통스러웠습니다. 결국 코스프레이를 쓰다가 모세혈관이 못 쓸 정도로 망가졌고 약물성 비염으로 인해 1년 가까이 거의 입으로만 숨을 쉬고 살았어요. 수술은 하기 싫고 입으로만 숨을 쉬니 나중에는 입안이 말라 갈라지고 정말 고통 그 자체였습니다. 약을 먹으면 잠시 코가 뚫리다가도 미세먼지만 심해지면 어김없이 다시 막히고 반복이었죠.
현재 공기청정기만 7대 가지고 있고 창문필터, 미세먼지 방충망까지 시중의 제품들을 안 써 본게 없을 정도입니다. 5, 6년 전부터 미세먼지에 관한 기사나 다큐도 모두 섭렵했구요. 다음은 제가 그간 써본 미세먼지 관련 제품들의 단점입니다.
1. 공기청정기
아시다시피 공기청정기로는 생활가스와 이산화탄소의 증가를 막을 수 없습니다. 또한 계속 틀지 않으면 틈새로 미세먼지가 들어와 다시 농도가 높아지죠. 사우디 왕실에서 쓰는 청정기의 경우 생활가스도 일정부분 정화해주나 본체 및 소모품 가격이 어마어마 합니다.
2. 창문 필터 및 미세먼지 방충망
필터류의 경우 공기유입이나 배출이 거의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주기적으로 교체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그나마도 바람이 세게 불면 미세먼지 유입이 많이 돼더라구요. 실제로 필터를 붙였다가 다시 제거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3. 공기정화식물
공기정화식물로 스투키와 잎이 넓은 식물들을 키우고 있는데 이산화탄소를 산소로 바꾸어주고 미세먼지를 흡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집안에 다량으로 키우지 않는 이상 별로 효과는 없는 것 같아요. 더군다나 저희집이 산속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미세먼지 수치는 굉장히 높습니다.
4. 환기청정기
현재로써는 그나마 가장 나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수백만원을 들여 전열교환장치(설비 포함)를 설치하지 않는 이상 가장 가성비가 높은 것 같습니다. 실내온도와 습도가 내려가는 단점은 있으나 미세먼지와 생활가스, 이산화탄소까지 모두 커버된다는 점에서 가장 나은 선택인 것 같아요.
끝으로 고농도일 때 아직 써보지 못해서 좋다 나쁘다를 얘기할 순 없지만 제 선택이 틀리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닫기
댓글 수정
취소 수정
댓글 입력

댓글달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등록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

관련글 모음
번호 상품명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8139 [리숨 클래식 A] 아파트 환기 창문형 헤파필터 환기청정기 만족할 만큼 좋은 상품이에요... HIT 추아**** 2024-01-21 16:57:00 69
8107 [리숨 클래식 A] 아파트 환기 창문형 헤파필터 환기청정기 잘 산 것 같아 기분이 좋아... HIT 신현**** 2024-01-05 19:48:00 65
8080 [리숨 클래식 A] 아파트 환기 창문형 헤파필터 환기청정기 나쁘지 않은 선택이었던 것 ... HIT 고원**** 2023-12-30 10:28:00 64
6208 [리숨 클래식 A] 아파트 환기 창문형 헤파필터 환기청정기 간편하게 사용하기 좋아요 HIT파일첨부 홍미**** 2022-12-10 14:43:11 605
6146 [리숨 클래식 A] 아파트 환기 창문형 헤파필터 환기청정기 리숨 클래식 후기 HIT 임창**** 2022-10-19 21:25:20 100
SEARCH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