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자주하는 문의

자주하는 문의

고객님들께서 자주 문의해 주시는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프로] 센서 관련 문의 정리

리숨 (ip:)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사용중 센서모듈의 문제로 소음이나 어플리케이션으로 나타나는 수치들이 0으로 표시가 되거나 비정상적으로 수치가 증가하는 경우, 수치를 나타내지 않고 센싱대기중으로 유지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어플리케이션의 센서측정 항목이 표시되는 메인화면과 이상이 있는 수치를 터치하여 일별 변화 그래프를 캡처해 주세요. 캡처한 사진을 저희 측으로 보내주세요.(고객게시판/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확인 후 이상이 있는 경우 검수가 끝난 별도의 센서모듈을 보내드리는 방식의 A/S처리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교체 후 저희 측으로 문제가 있는 센서모듈의 증상을 파악하기 위한 회수가 진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교체 후에는 꼭 회수요청이 필요합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나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수령인 확인과 주소확인 후에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


다음은 문의 주시기 전에 확인하실 사항에 대한 설명입니다.


Q1. 수치가 표시되지 않고 센싱대기중으로 유지중입니다.


A. 리숨 프로의 센서모듈은 실내와 실외를 반복적으로 번갈아가면서 측정하기 때문에 동작시키고 10분정도는 센싱대기중으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켜두시고 하루 이상 센싱대기중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메인화면을 캡처하여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나 고객게시판에 올려주시면 증상 확인 후 답변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의 수치에서 프로가 동작하는 상황에도 오프라인으로 나오는 경우나, 센싱대기중이 지속되는 경우 본체의 전원을 끄고 어댑터의 선을 뽑고 5분~10분정도 빼두셨다가 다시 꽃으신 다음 본체를 동작시켜주세요. 오랜시간 동작하지 않을 경우 가끔 이러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센싱대기중으로 지속된다면 새로운 센서모듈을 발송해드리고 교환된 센서모듈은 회수하는 방식의 A/S가 진행되오니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구매내역확인과 받으시는 분의 정보확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문의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2. 통환기를 하였더니 TVOC 수치가 확 낮아지는데 풍량을 높여 몇일을 가동해도 통환기만큼 안떨어지고 높은 수치가 계속 측정됩니다.


A. 센서의 TVOC수치가 높게 유지 된다면 리숨 프로가 TVOC만 골라서 뺄 수는 없기 때문에 커튼, 새로산 가구, 향수 등 높은 수치를 유발할 수 있는 물건들을 확인하시고 단수를 높여 음압으로 환기를 하신후에 경과를 지켜보셔야 합니다. (음압 동작시에는 TVOC 수치가 높게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음압으로 몇시간 동작 후 양압모드로 전환하신 다음에 수치확인 해주시면 됩니다.)

TVOC수치의 정확하게 재기 위해서는 좋은값(보통 외부)과 나쁜값(실내)을 오랜시간 측정이 되어야 서로 보완을 하며 정확한 값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간이측정기들은 좋음, 나쁨 수치를 정확하게 측정하여 보완하는것이 아닙니다. 나쁨 수치는 정확하게 재나 좋음 수치는 젤 수 없기 때문에 임의로 좋은 수치를 설정하여 실제 1500이나오는것이 하루뒤면 7~800으로 나오고 그뒤에는 300~400으로 표시되도록 나오는것들이 많기 때문에  좋은값과 나쁜값을 보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리숨프로의 센서 수치와 상이할 수 있습니다.


TVOC의 수치를 가장 빨리 낮추는 방법은 문을 여는 통환기가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제약되는 상황들과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에 통환기가 어렵지만 외부의 날씨가 좋을때는 가끔 통환기를 하시는것도 권장드립니다.


-


Q3. 센서의 수치가 일반적인 측정데이터( 네이X, 미X미X, 등 타사 어플)와 상이합니다.


A. 센서상의 외부공기가 다른 일반적인 측정된 데이터(네이버, 미세미세 등 타사 어플)와 차이가 생기는 이유는 실제 측정소의 데이터는 1시간전의 수치가 표시가 되며 

직접적으로 외부센서로 측정되는 현재 위치와 거리가 멀어 정보의 차이가 있습니다.


프로의 센서는 실내, 실외를 번갈아 가면서 측정을 하여 실제 베란다 밖의 공기를 측정을 하는것이기 때문에 외부의 바람에도 영향을 받을 수 있으며 일반적인 대기상태를 알려주는 정보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resoom 검색), 고객센터(070-4681-0072)로 문의주시면 신속하게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닫기
댓글 수정
취소 수정
SEARCH
검색